삶/등산기록

100대명산 | 가리왕산 최단코스 등산기록

by 지혜를 탐구하는 오딘 2024. 8. 26.

<코스>

(원점회귀)

장구목이입구 --> 장구목이 삼거리 --> 가리왕산 정상

--> (원점회귀)

<소요시간 및 거리>

1. 총 소요시간 : 5시간 15분 | 휴식시간 포함
    1. 등산 : 4.2 km | 3시간 15분
    2. 하산 : 4.2 km | 2시간
  2. 상승고도 : 1,139m (출발, 411m | 해발고도 1,550m)

<등산코스>

장구목이 입구. 등산 시작.

첫번째 이정표. 등산시작 16분 경과

3번째 이정표. 등산시작 21분 경과. 남은 거리 3.3 km

4번째 이정표. 등산시작 34분 경과. 남은 거리 2.8 km

5번째 이정표. 등산 시작 1시간 27분 경과. 정상까지 남은 거리 2.8 km

6번째 이정표. 등산 시작 2시간 2분 경과. 정상까지 남은 거리 1.2 km

7번째 이정표. 등산 시작 2시간 7분 경과. 정상까지 남은 거리 1.1 km

8번째 이정표. 등산 시작 2시간 23분 경과. 정상까지 남은 거리 0.7 km

9번째 이정표. 등산 시작 2시간 47분 경과. 정상까지 남은 거리 0.2 km

정상. 등산 시작 2시간 55분 경과

<난이도 (10점 만점)>

난이도 7점 이상입니다.

2km 까지는 갈만합니다. 2km 계곡이 끝난 이후로 정말이지 끝없는 가파른 돌길입니다.

하산 할 때에도 가파른 길이 위험해서 힘들었습니다.

<느낀점>

이끼 계곡을 올라가면서 아주 진귀하고 희귀한 광경을 보면서 올라갑니다.

처음 2km 까지는 아주 평탄하고 좋습니다.

그 후, 계속된 산길에 너무 고생스러웠습니다.

하산길에도 너무 고생스러웠습니다.

특히, 가파른 길을 내려가기에 고개를 계속 숙이고 있어, 목이 너무 아픕니다.

다음 날에도, 그 다음 날에도, 종아리에 통증이 있어 너무 힘드네요.

단단히 준비하고, 누군가와 같이 으쌰으쌰 힘내서 올라가시길 바랍니다.